현상이 한국 사회에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했다. 이를 위해 2017년 9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동안 워마드 사이트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다고 판단되는 두 개의 게시판을 대상으로 참여 관찰을 실시하였다. 또한 설립 이후부터 워마드가 벌인 현장 퍼포먼스에 대한 질적 분석도 병행하였다.
1. 서론
이번 회식 날에는 ‘괴물’을 볼까요?”“‘괴물’은 남자 친구랑 봐야 하니까 다른 영화를 봐요.” “그럼 ‘카’는 어때요?”“광고 보니까 아이들 영화 같던데요?”“인터넷에는 어른들도 재미있다는 평이 많아요.”“그래요? 그럼 그거 봐요.”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벌어지는 광경이다. TV
1.오감브랜딩
오감 브랜딩이란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등 인간의 신체 감각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하는 감성 마케팅을 뜻한다.
2. 감성마케팅의 오감전략
1)시각마케팅
인간의 오감 중 정보 인지력이 가장 우수한 것은 시각이다. 고객은 상품이나 서비스의 품질, 가격, 기능 못지않게 디
회사가 정체성을 가지는 데 많이 활용되는 것이 예술과 문화의 컨셉이다. 예술과 문화가 가지는 고상함과 신선함, 다양함 때문에 이를 회사의 이미지나 정체성과 쉽게 결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패션 아트 제품 회사인 쌈지의 예술 공간 마련과 활동은 적은 비용으로 안정적인 기업 이미지 정착에 성
1. 머리말
지난 40여 년 동안 연극계에도 주목할 만한 새로운 경향들이 나타났다. 이미지연극, 댄스씨어터, 공연간극, 구체연극, 스펙터클 연극, 미디어연극 등이 서양 무대에서 각기 독자적인 혹은 서로 혼합된 형태로 등장하기 시작한 것이다.
특히 전자다중매체 시대에 접어들면서 점점 더 부재